척척만세력, 나를 보다

십신 #3편, 재성(정재, 편재) - 부자가 되는 타고난 재능 본문

사주공부

십신 #3편, 재성(정재, 편재) - 부자가 되는 타고난 재능

척척만세력 2023. 7. 19. 15:54

재성은 일간이 제압하는 오행이다. 이것을 극한다고 표현한다. 재성은 정재와 편재로 구분되는데 일간이 극하는 오행이 음양이 같으면 정재가 되고 일간이 극하고 음양이 다르면 편재가 된다. 정재 편재 모두 경제력 재물과 과련된 성향을 보여주는 기운이다.
 
정재의 기운이 강한 사람
정재가 강한 사람들은 안정적이고 규칙적인 소득을 얻을 때 안정감을 느낀다. 근면하고 성실하게 노력하여 정직한 방법으로 재물을 축적한다. 이런 성격 덕분에, 정재가 강한 사람들은 자신의 업무에 헌신하고, 해야하는 일을 철저히 완수하는 데 능력을 발휘한다. 재물을 관리할 때는 신중하고 현명하게 판단하여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능력이 있다.

정재가 강한 사람은 때로는 지나치게 안정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 새로운 기회나 변화에 대해 소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때문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도전적인 사업에 대한 기회를 종종 놓치는 경우기 있다. 또한 자신의 소득에 대해 과도하게 의존하게 되어, 다양한 소득원을 찾는 데 주저할 수 있다.
 
편재의 기운이 강한 사람
편재가 강한 사람들은 변동성이 크고 위험성이 높은 소득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려는 경향이 크다.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로, 기존의 경로를 벗어나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낸다. 이런 성향으로 도박, 투자, 사업 등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큰 손실을 당할 수 있다. 변화를 즐기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위험성이 높은 소득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급격한 부의 증가와 동시에 큰 손실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 이로 인해 경제적인 불안정을 겪을 수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부의 축적이 어려울 수 있다. 도전과 모험이 지나치게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안정적인 기회와 가치를 간과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장단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면서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정재가 강한 사람은 안정적인 소득을 바탕으로 경제적인 성공을 이루면서도,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하고 편재가 강한 사람은 도전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하면서도, 위험 관리와 재물 관리에 신경을 써서 안정적인 재물 축적을 위한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